약속에 대해 투명한 네슬레

3 11, 2014
     
미래에 대한 계획: 네슬레는 영양에 특별히 집중된 약속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와 관계를 맺고 관련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네슬레가 노력하는 모습을 이제 Nestlé in Society 2013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5개의 약속은 영양, 수자원, 농촌지역개발, 지속가능성 그리고 준법 분야를 포함합니다.

네슬레는 이러한 약속을 2020년 또는 더 일찍 실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0가지 항목이 새롭게 추가 되었으며, 6가지 항목은 지난 12개월간 관계자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장기적으로 네슬레가 번영하고 주주를 위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를 위한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는 믿음을 강조합니다. 이 약속들은 우리가 이를 달성하기 위한 투지를 보여줍니다.

약속들은 영양 및 건강 관련 연구를 통해 식품산업을 선도하고, 어린이들에게 영양적으로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장기적인 관점

네슬레 Chairman 피터 브라벡-레트마테(Peter Brabeck-Letmathe)는 “우리는 2013년 네슬레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 보고서가 우리의 노력을 투명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노력의 중요한 단계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와 같은 회사가 번창하려면, 존중에 바탕을 둔 탄탄한 원칙과 가치를 배경으로 장기적인 관점을 가져야 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Female coffee farmers in Kenya
함께 더 강하게: 커피 농부들을 돕는 것은 그들의 생계 수단과 작물을 개선합니다.

네슬레 CEO 폴 불케(Paul Bulcke)는 이 보고서가 회사가 주주와 관계자에 대해 책임 있게 행동하게 하고, 지도와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폴 불케 CEO는 “이는 우리 사업의 모든 부분을 포함하는 진보적인 약속들로, 우리가 향하고 있는 뚜렷한 전략적 방향을 제공하며, 우리가 우리 자신을 책임질 수 있게 하는 기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현실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약속이며, 우리는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앞으로 도전적인 과제가 주어질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는 이러한 부분도 여러분들과 공유할 것입니다.

영양에 대한 집중

네슬레의 염분, 당분, 포화지방 감소 정책과 경화유로부터 발생하는 트랜스지방 제거와 같은 노력은 세계공중보건에 대한 네슬레의 약속을 강조합니다.

네슬레는 염분과 당분을 네슬레 제품에서 감소시키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네슬레는 제품의 포화지방을 감소하고 경화유로부터 발생하는 트랜스지방을 감소시킨 수프, 스낵, 피자, 레디메이드 음식(ready-made meals) 등의 제품들이 어린이들과 가족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우선순위에 둘 것입니다.

네슬레는 연구와 개발 센터에 대해 계속 진행 중인 투자와 외부 공동작업 및 파트너십을 통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적이고 긍정적으로 사회의 장기적인 영양, 건강 그리고 웰니스(nutrition, health and wellness)의 요구에 기여할 것입니다.

이번 보고서에 추가된 새로운 약속들은 2012년 보고서 관련하여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논의된 세부적인 권고사항을 토대로 얻어낸 결과입니다.

5가지는 네슬레의 기존 W.A.T.E.R. 약속을 포함합니다. 이는 기존 약속을 보다 크게 강조하고, 공개적으로 회사가 성과에 대해 책임 있는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다른 약속들은 네슬레가 사람들에게 집중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 사업과 공급망(supply chain)이 인권에 끼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다루는 것, 아동 노동 제거와 성별 균형을 향상시키는 것이 그 예입니다.


2013년 주요 성과

  • 영양 혹은 건강 요인을 토대로 7,789종의 제품을 개선했습니다.
  • 영양적으로 보강된 제품을 670억회 제공량 이상 판매했습니다.
  • 포장재료의 66,594 톤을 감소하여, 158백만 스위스프랑(CHF)을 절약했습니다.
  • 2005년 이래로 제품 톤당 취수량(Water Withdrawals)을 33% 절감했습니다.
  • 네슬레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300,000 명의 농부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 2005년 이래로 직접 GHG 배출량을 7.4% 줄였습니다.

W.A.T.E.R 약속

  • 그룹 경영 전반에 걸쳐 수자원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한다.
  • 효과적인 수자원 관리 방침과 보전사업을 지지한다.
  • 방류수를 효과적으로 처리한다.
  • 농업 부문을 중심으로 협력업체들과 관계를 강화한다.
  • 수자원 접근성과 보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한다.

대외적 평가

  • 옥스팜의 2013 Behind the Brands 평점표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 Access to Nutrition Index 에서 세계 식품 및 음료 제조업자 상위 3위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기후전략 부문 식품 제조업체들을 선도하였습니다.
  • CDP Climate Performance Leadership Index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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