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 포럼

2 8, 2015
네슬레폴불케회장은 2014년공유가치창출(CSV) 포럼에서비즈니스는주주와사회모두에게기여할수있는장기적인가치에집중해야하며, 종합적인사고, 장기적인목표, 그리고존중을바탕으로한강력하고분명한가치의조합만이비즈니스를성공으로이끌수있는방법임을강조했습니다. 스위스대통령디디에부르칼테르가참석하고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가공동으로주최한 2014년공유가치창출포럼은사회의중심에서어떤새로운역할을인더스트리에부여할것인가에집중했습니다.

개발가속화

정부, 아카데미, 시민사회단체등국제적으로인정받는 20여명의전문가들은 100 여명의포럼참석자들과영양, 물, 농촌지역개발을중심으로한지속적인개발가속화방안에대해논의했습니다.

네슬레는한기업이장기적으로성공하고주주를위한가치를창출하기위해서는반드시사회적가치를창출해야한다는신념에기초하여, 전세계에서공동가치개발활동의우수사례를선정하고있습니다. 최고 50만스위스프랑(CHF)의 상금은영양, 물, 농촌지역사회개발분야의과제를해결하기위한기업중심의이니셔티브를확대하고재생산하는데기여하기위한투자입니다. 올해는수단 (Sudan) 남부에서 3만 5천명의농부들이꿀생산으로더많은수입을올릴수있도록지원하고있는꿀공정거래기업인허니케어아프리카(Honey Care Africa) 가대상을수상했습니다. 허니케어아프리카의매디슨에이어는수상소감으로 ‘CSV 대상은고된노동과우리팀, 농부, 아프리카소비자들의열정에대한값진대가입니다. 또한, 네슬레와함께지속적으로농부들을지원함으로써, 네슬레와장기적인관계를맺을수있는기회를얻었다는점에서앞으로기대가됩니다’라고말했습니다.

물에대한관심

물에관한논의에서피터브라벡네슬레이사회의장은 2025년까지전세계가완벽하게안전한생수를공급받을수있어야하며, 위생시설이개선되어매년 1억 2 천명이추가적으로생수를공급받는것을목표로삼아야한다고강조했습니다.

네슬레는 2006년부터국제적십자사연맹(IFRC)과함께농촌지역생수공급개선에집중해왔습니다. 2014년파트너십갱신을통해폴불케회장은 5년에걸쳐 5 백만스위스프랑을지원할것을약속했으며, 네슬레와국제적십자사연맹은단순히자선단체를지원하는관계를넘어 CSV 모델구현을통해, 커뮤니티의지속적인발전을이끌어내는관계로발전했다고말했습니다. 국제적십자사연맹의엘하지아스시사무총장은안전하게이용할수있는물과이에대한위생관리는커뮤니티에건강한삶과비옥한토지를제공하는점에서매우중요하며, 이와관련네슬레와의파트너십에매우만족하고있다고말했습니다.

한편, 이협업을통해코트디부아르코코아커뮤니티주민 10만명이깨끗한물을마실수있게되었으며, 네슬레는깨끗한물공급프로젝트를가나에도적용함과동시에국제적십자사연맹세계재난보고서제작에후원할것이라고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