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 헬시키즈 프로그램

4 21, 2015

네슬레는영양, 건강 그리고 웰니스(Nutrition, Health and Wellness)에서 리더가 되기 위해 네슬레가 진출해 있는 국가에서 어린이 건강 프로그램인 네슬레 헬시키즈 프로그램 (NESTLE Healthy Kids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프로그램은 전세계어린이들의올바른식습관과 균형잡힌 영양섭취, 적절한 신체활동과 위생교육 등을 통해 영양과건강에 대한 이해증진 및 신체활동을 촉진 시키는 것을 목표로,각국의 보건당국, 교육당국 및 보건전문가와 협력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네슬레는 헬시키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제육상연맹(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thletics Federations)과 협약을 맺고전세계국제육상연맹이 주최하는 유소년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후원하고있습니다. 2013년 말기준, 네슬레는 68개국 280개 이상의 파트너와 6백9십만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헬시키즈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80개의 국가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네슬레헬시키즈프로그램의일환으로서울시노원구와청주시흥덕구보건소와의협력을통해성장기어린이의올바른영양섭취와비만예방을위한영양교육프로그램인‘초등어린이건강교실’을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네슬레코리아는 지난 2014년 11월 22일부터 12월 7일 까지 대한육상경기연맹(Korea Association of Athletics Federations) 주최로 진행된 2014 키즈런페스티벌(2014 KAAF Kids Run Festival)에 풀무원워터스와 함께 후원했습니다. 키즈런페스티벌은 기초종목인 육상을 놀이형태로 변형해 진행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유소년시절부터 육상경기에 친밀감을 높이고, 체력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2천4백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난 2014년 12월 6일에는 서울시 아동보호소인 꿈나무마을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미니 키즈아틀래틱(Kids Athletics)을 진행했습니다. 신체놀이를 통해 팀빌딩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벤트에는 대한육상경기연맹소속강사와 10여명의 대학생들이 어린이들과 함께 참여해서 더욱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