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네슬레, 농심과 전략적 제휴 체결

To Press Releases list9 3, 2013

한국 네슬레, 농심과 전략적 제휴 체결

오는 10월 1일부터 한국 네슬레 제과 브랜드의 영업 및 마케팅 제휴 계약 체결

한국 네슬레는 인스턴트 커피 및 캡슐 커피 브랜드에 보다 주력할 예정

한국 네슬레는 농심과 자사 제과 브랜드의 영업 및 마케팅 제휴를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한국 네슬레의 제과 브랜드, 킷캣(KitKat), 폴로(Polo), 프루팁스(Frutips), 네스퀵(NESQUIK), 크런치(Crunch) 등에 적용되며, 본 협약은 오는 10월 1일부터 발효된다.

본 협약으로 네슬레의 다양한 글로벌 제과 브랜드들의 강점과 농심의 탄탄한 국내 유통 채널이 만나, 해당 제과 브랜드들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빠른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 네슬레 그레엠 토프트 (Graeme Toft) 사장은, “한국 네슬레는 이번 협약으로 잠재력이 큰 제과 사업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기회를 확보하는 동시에, 향후 커피와 음료 시장에 보다 집중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 네슬레와 농심 모두에게 ‘윈윈’ 전략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심 박준 대표는 “이번 계약은 농심의 물류 능력과 영업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브랜드별 마케팅 강화로 국내 매출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 네슬레는 네슬레 워터스(Nestlé Waters), 네스카페 및 네스퀵RTD(Ready to drink; 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등 제품군의 국내 합작 투자 및 유통/판매 협약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농심과의 협약 역시 네슬레의 국내 비즈니스 운영 모델의 일환이다.

한편, 한국 네슬레는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 캡슐 커피 브랜드와 분말 음료, 반려동물 식품, 네슬레 프로페셔널(Nestlé Professional) 제품들을 이전과 같이 자사에서 유통/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