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 9개월 매출액: 매출액 성장률 4.4%, 만 1년 전망 확정

To Press Releases list10 17, 2013

네슬레 9개월 매출액: 매출액 성장률 4.4%, 만 1년 전망 확정

  • 매출액 4% 증가한 684억 스위스 프랑 달성
  • 매출액 성장률 4.4%, 실질내부성장률 3% 달성, 세 개 지역 모두 기여
  • 선진국 매출액 성장률 1.1%, 개발도상국 매출액 성장률 8.8% 달성
  • 2013년 전망: 이윤과 환율효과 제거한 주당이익을 개선함으로써 매출액 성장률 5% 달성할 것으로 전망

네슬레 회장 폴 불케 (Paul Bulcke): “우리의 실질내부성장률은 다시 모멘텀을 얻었으며 카테고리, 기준 소매가격, 지역에 걸쳐 광대하게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유럽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아시아와 아프리카는 성장의 가속화했습니다. 오늘날의 도전적인 환경은 성장의 원동력인 혁신, 분배, 소비자와의 engagement와 운영실적을 올리는 우리의 포트폴리오 강화, 자원 배분 향상, 조직능률 개선과 같은 우리 사업의 기본기를 강화할 수 있는 적합한 시간입니다. 우리는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이 이윤과 환율효과를 제거한 주당이익 개선과 함께 만 1년의 5%의 매출액 성장률을 달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업 리뷰

  • 2013년 첫 9개월 동안 네슬레 매출액은 4% 증가하여 684억 스위스 프랑을 달성했습니다.
  • 네슬레 그룹의 매출액 성장률은 아메리카에서 5.1%, 유럽에서 0.9%, 아시아, 오세아니아 및 아프리카에서 6.9%을 달성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우리의 사업은 선진국에서 1.1%, 개발도상국에서 8.8% 성장했습니다.
  • 실질내부성장률은 아메리카에서 2%, 유럽에서 1.9%, 아시아, 오세아니아 및 아프리카에서 5.8%를 달성했습니다.

아메리카 지역

매출액 208억 스위스 프랑, 매출액 성장률 5.2%, 실질내부성장률 1.5%

  • 북미지역 성장은 판매량이, 중남미지역 성장은 판매 금액이 기여
  • 북미지역은 어려운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했습니다. 냉동 식품 카테고리의 Stouffer의 냉동 식품이 좋은 실적을 보였으며 DiGiorno의 피자의 시장 점유율이 상승했습니다.Honestly Good을 소개한 Lean Cuisine은 카테고리의 축소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프리미엄 세그먼트는 아이스크림 부문에서 어려웠지만, 새로운 Häagen-Dazs Gelato Pints덕분에 스낵과 슈퍼 프리미엄 부문에서 강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솔루블 커피와 크리머는 Girl Scouts 출시로 Coffee-Mate의 성장을 가동하여 좋은 실적을 보였습니다. 펫케어는 Tidy Cats Glade Scoop, Light Weight Litter, Dog Chow Light & Healthy, Beneful Healthy Smile와 같은 혁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강한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 물가상승압력으로 중남미지역의 경기침체는 계속되었습니다. 우리의 사업은 가격정책으로 인해 회복되었고, 대부분의 카테고리가 성장하였습니다. 절반의 카테고리는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유제품류와 씨리얼 제품이 좋은 실적을 보였으며 Kit Kat도 계속해서 두 자릿수의 강한 성장을 했습니다. 멕시코에서는 유제품류와 요리사업이 좋은 실적을 보였습니다. Nescafé Dolce Gusto는 브라질과 멕시코 두 나라에서 모두 강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펫케어는 중남미지역 성장 모멘텀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유럽 지역

매출액 114억 스위스 프랑, 매출액 성장률 0.7%, 실질내부성장률 2.1%

  • 낮은 소비자 수요와 통화수축 압력에도 불구하고 유럽지역은 강한 판매량 성장을 달성하며 또 다시 시장을 앞섰습니다.
  • 서유럽에서는 영국,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가 좋은 실적을 보였으며, 남유럽의 상황은 어려웠으나 포르투갈이 개선의 신호를 보여줬습니다.
  • 중부와 동부 유럽에서는 경제상황이 또한 어려웠으나 러시아는 아이스크림, 커피, 제과류에서의 좋은 실적을 통해 강한 성장을 했습니다.
  • 우리의 성장 플랫폼들은 지속적으로 시장을 앞섰습니다. Nescafé Dolce Gusto는 시장점유율 상승과 동시에 두자릿수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Nesquik 또한 좋은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제과류는 Kit Kat을 기반으로 견고한 한 해의 시작을 했습니다. 솔루블 커피에서는 Nescafé Gold가 강한 판매량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냉동 피자는 시장 점유율을 회복했습니다. 아이스크림이 영향을 받은 짧은 기간이 있었습니다. 동유럽에서의 혁신과 지속적인 제품 출시는 펫케어가 Gourmet, ONE Dry, Proplan and Felix 와 함께 탄탄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지역

매출액 141억 스위스 프랑, 매출액 성장률 5.6%, 실질내부성장률 5.1%

  • 아시아 지역은 계속되는 개발도상국 시장 경제침체와 내부 갈등 및 민간소요사태로 인해 몇몇 시장이 지장을 받은 것에도 불구하고 성장이 가속화되었습니다.
  • 중부와 서부 아프리카 및 인도네시아는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고, 인도, 말레이시아는 한자릿수의 강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중국은 다소 침체된 영업 환경 속에서 계속 성장했습니다. Ready-to-drink, 파우더 음료, 기타 유제품을 포함한 모든 카테고리는 좋은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초콜릿 브랜드 Alpino는 프리미엄 세그먼트를 개발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인도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Nescafé Dolce Gusto 역시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이며 아시아 지역에서의 출시와 함께 성장했습니다.
  • 오세아니아와 일본은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회복과 성장을 보여줬습니다. Nescafé Barista는 일본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네슬레 워터스 (Nestlé Waters)

매출액 57억 스위스 프랑, 매출액 성장률 2%, 실질내부성장률 2.1%

  • 네슬레 워터스는 경쟁적인 환경에도 불구하고 유럽에서의 회복과 북미 및 개발도상국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넓은 토대의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 북미에서는 Nestlé Pure LifeS.Pellegrino, Perrier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지속적인 실적이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 유럽은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프로모션 행사로 시장 점유율이 상승하여 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 개발도상국에서는 중남미와 아시아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하였고 중동은 건강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Nestlé Pure Life와 현지 브랜드인 Erikli, Al Manhal, Ciego Montero 모두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네슬레 뉴트리션 (Nestlé Nutrition)

매출액 75억 스위스 프랑, 매출액 성장률 6.6%, 실질내부성장률 4%

  • 유아식품은 분유와 씨리얼의 지속적인 모멘텀으로 탄탄한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는 등 강한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식품과 음료는 미국 파우치 세그먼트와 러시아에서 좋은 실적을 보여 유럽에서의 낮은 성장을 상쇄했습니다. 와이어스 뉴트리션(Wyeth Nutrition)은 계속해서 IllumaGold를 성장 원동력으로 좋은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 체중관리제품은 도전적인 과제를 직면하고 있으며 퍼포먼스 뉴트리션(Performance Nutrition)은 핵심적인 거래처에 중점을 두도록 시장 전략을 전환했습니다.

기타

매출액 90억 스위스 프랑, 매출액 성장률 5.6%, 실질내부성장률 4.4%

  • 네슬레 프로페셔널(Nestlé Professional)은 외식(out-of-home)에 대한 축소된 소비에도 불구하고 특히 선진국과 중국에서 성장했습니다.
  • 네스프레소(Nespresso)는 그랑크뤼(Grand Cru) 출시와 시장확대에 대한 투자를 통해 계속해서 혁신하여 모멘텀을 유지했습니다.
  • 네슬레 헬스 사이언스(Nestlé Health Science)는 헬스케어 뉴트리션(HealthCare Nutrition), 인수, 성공적인 출시를 통해 성장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이 성장의 배경에는 미국의 뉴트리션 바(nutrition bar)인 Boost, 브라질의 Nutren Senior, 유럽의 Resource 2.5 Compact, 일본의 Isocal의 탄탄한 기반, 미국의 진단 검사 Prometheus Anser ADA가 있었습니다.

전망

우리는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이 이윤과 환율효과를 제거한 주당이익 개선과 함께 만 1년 5%의 매출액 성장률을 달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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