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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

네슬레는 주주들에게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사회에 기여하는 방식으로 기업을 경영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네슬레는 이를 공유가치창출(CSV)이라고 부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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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가치창출은 장기적으로 네슬레가 번영하기 위해서는 그룹이 속해 있는 지역사회가 함께 번영해야 한다는 믿음에서 출발합니다. 이러한 믿음은 기업이 사회적?환경적 과제를 상당한 수준까지 해결하려는 노력을 통해 경쟁우위를 구축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주주들에게 높은 수익을 보장할 수 있다는 판단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아래와 같은 목표를 이행하는 기업은 번영을 달성하는 동시에 사회에도 공헌할 수 있습니다.

  • 선진국과 개도국의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한다.
  •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보다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한다.
  • 지역의 경제적?사회적 발전을 뒷받침하는 제반 조건들을 개선한다.

네슬레는 아래 3개 분야에서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적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 영양: 소비자의 건강에 실질적으로 일조하는, 영양이 풍부한 제품을 공급하는 동시에 혁신과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의 가격을 낮춤으로써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 수자원: 부족한 수자원 보전에 앞장서는 동시에 다른 공급망 참가 주체들에게도 이익이 되는 방식으로 생산?유통 과정에서 수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 농촌지역개발: 제품 원료를 생산하는 농촌지역의 농가를 지원함으로써 양질의 원료를 지속적으로 공급받으면서 고객 기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지역사회나 환경 사업에 대한 기업의 투자가 ‘의무’ 내지는 단순한 자선활동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았으며 기업의 운영 위험을 최소화하고 평판을 유지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부담하는 추가적인 비용으로 치부되기도 했습니다. 공유가치창출은 이러한 의무들 중 상당수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영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로 새롭게 정의하고 있으며 주주와 그룹 이해관계자들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공유가치창출은 지속가능경영과 준법을 추구하는 네슬레의 의지에 토대를 두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목표는 사업의 위험수위를 경감하고 평판을 유지할 수 있으며 지속가능경영의 경우에는 비용까지도 절감할 수 있는 중요한 덕목입니다. 공유가치창출은 궁극적으로 그룹의 경쟁력과 장기적인 경영 성과를 보장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네슬레는 공유가치창출을 추구하는 확고한 목표의식 덕분에 기업과 소비자, 직원과 협력업체, 그리고 그들의 가족과 지역사회를 위해 가치를 창조하는 체계적인 노력을 경주하는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했습니다.

     

네슬레는 주주와 사회를 위한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이를 통해 기업 경영의 장기적인 성공과 공동체 번영을 추구합니다. 네슬레의 공유가치창출(CSV) 는 준법 경영과 지속가능성에 토대를 두고 있으며, 영양·건강·웰니스 (Nutrition, health and wellness), 농촌지역개발(Rural development), 물(Water), 환경의 지속가능성(Environmental sustainability), 인권(Our people, human rights and compliance) 의 5개 분야에 중점을 두고있습니다.

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Nutrition, water, rural development
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For a company to be successful in the long term and create value for its shareholders, it must also create value for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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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stainability
(지속가능성)
Protect the fu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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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성)

We aim to delight consumers with tasty, nutritious and healthy food and beverages, while offering products which are made in a responsible way that preserves the environment for future gener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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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liance
(법, 경영 원칙, 행동강령)
Laws, business principles, codes of conduct
Compliance
(법, 경영 원칙, 행동강령)

In addition to complying with laws and regulations, Nestl?has a strong set of values and principles that we apply across all the countries where we operate. Our overriding objective is to ensure that our investments are beneficial both for our shareholders and the countries where we do bus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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