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버 관련 보도에 대해 공지드립니다

거버(Gerber), 식약처 중금속 검사 결과 이유식 식품안전기준에 부합

 

거버는 저희 제품을 섭취하는 영유아들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있으며, 부모님들을 포함한 모든분들께 미국에서 국내로 수입되는 모든 거버 이유식 제품이 국내 식품안전기준에 부합하며, 거버 제품은 아이들이 섭취하기에 안전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2021년 2월 4일 미국 연방 하원 경제소위원회(the US House of Representatives Oversight Committee)가 발간한 영유아식 보고서에서 거버 제품에서 일부 중금속 성분이 검출됐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  중금속 성분들은 제품의 원재료가 자라는 토양이나 물에 자연적으로 존재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미 하원 보고서 발간 이후 2021년 2월부터 국내에 공식적으로 수입되는 모든 미국산 거버 이유식 제품에 대하여 강화된 검역 검사와 샘플 테스트를 실시해, 납, 카드뮴, 비소 등 중금속 함유 수준을 측정했습니다. 그리고 식약처는 오늘 검사 결과 보고서를 통해 모든 샘플이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수준인 국내 영유아식 기준을 충족함을 확인했습니다.

 

거버 제품은 국내 기준뿐만 아니라, 미국식품의약품안전청(FDA), 세계보건기구(WHO) 등의 최신 식품 안전 지침에 부합하는 엄격한 자체 기준에 의거하여 생산되고 관리됩니다.

거버는 보고서에서 언급된 성분들의 함유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후 및 토질을 고려해 원료가 되는 농산물이 재배되는 농장을 엄격하게 선택하고 철저하게 관리하며, 작물을 심기 전 토질 및 수질 검사를 선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원재료에 대한 정기적 성분 검사와 완제품에 대한 무작위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유지하는 한편, 생산 과정에서는 100여가지의 품질 검사를 거치고 있습니다.

 

거버는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에 대해 결코 타협하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영유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