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by
Sort by

네슬레코리아, 건강한 임신·육아 돕는 '네슬레 1000일 아카데미' 출범

Back to Press releases

네슬레코리아가 건강한 임신과 육아를 돕는 클래스를 마련해 관심을 끌고 있다.

11일 업계에 다르면 네슬레코라이는 아기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첫 1000일(임신 기간 270일과 생후 730일)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 기간 동안에 꼭 필요한 영양 및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 캠페인 '네슬레 1000일 아카데미'를 출범했다.

네슬레 1000일 아카데미에서는 '우리 아기 잘 먹고 잘 자는 방법'을 주제로 인기 육아 도서 '육아 상담소 수면 교육'의 저자 범은경 박사의 감수를 통해 교육 콘텐츠를 마련, 현장감 있는 육아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세부적으로는 첫 1000일 가운데 1분기인 임신 기간(270일)과 아기의 생후 2년(730일)인 2분기로 나누어 △산모와 태아를 위한 일석이조 영양 관리법과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단계별 영양 관리법과 수면 가이드를 제시한다. 또한, 올바른 육아 상식을 Q&A로 풀어보는 코너를 통해 잘못된 육아 정보를 바로 잡고 출산 및 육아와 관련한 현실적인 고충 해결에 도움이 줄 예정이다.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범은경 박사는 "첫 1000일은 아이의 평생 건강에 토대를 마련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이 시기의 부적절한 영양공급이나 잘못된 식이방법은 성장과 발달 및 면역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아기와 엄마 모두의 건강을 위해서는 아기가 푹 자는 것이 중요한데, 초보 엄마들의 경우 잘 재우는 방법을 몰라 아기에게 수면문제를 오히려 만들어 주기도 한다"면서 "네슬레 1000일 아카데미 프로젝트를 통해 초보 엄마들에게 아기의 영양과 수면에 대한 유용한 정보가 전달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네슬레 1000일 아카데미는 매달 1회 이상, 장기적 진행될 예정이며 4월에는 28일 양재역 엘린포레에서 100여 명의 산모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