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장

청주공장

충북 청주시 송정동에 위치하고 있는 청주 공장은 1989년 처음 커피 생산을 시작한 이래로 까다로운 네슬레의 품질관리 규정과 한국 소비자들의 높은 기호 수준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최고 품질의 커피제품으로 미국, 호주, 남아공, 중동 등 전세계 34개여 국가에 연간 7천 만불 이상의 병 커피와 믹스 커피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 내 커피 수출 1위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견고히 하며 2009년 말에는 무역협회로 부터 5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얻었고, 2012년 연말까지는 총 1천억 달러의 수출실적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주공장은 뛰어난 기술과 제품의 품질 뿐만 아니라 높은 생산 효율성 측면에서도 전세계에 있는 많은 네슬레 커피 생산 공장 중에서도 그 우수성을 높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청주공장은 ‘네슬레 사업원칙’과 ‘네슬레의 환경정책’에 에 의거하여 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많은 노력과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대기 오염 방지를 위한 LNG 청정연료의 사용과 폐수 처리 시설의 설치 및 증설, 커피 분말의 재이용, 또는 폐수 부하량과 발생량 등의 감소, 포장재의 감소등, 다양한 오염 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밖에 청주공장의 직원들은 1990년대 초반부터 1산 1하천 가꾸기, 산악회 자연보호 활동등을 자발적으로 진행해 옴으로써 지역사회의 환경보호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주공장은 글로벌 인스턴트 커피의 리더로서 입지를 다지고,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함과 동시에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감을 다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갈 것입니다.

청주공장은 2014년 6월 1일부로 롯데네슬레코리아에서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