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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가치창출이란?
'공유가치창출’은 네슬레의 사업운영의 기본 방침으로 네슬레는 주주와 회사의 이익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그리고 환경의 지속적 성장가능성을 함께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 공유가치창출의 가장 기본적인 시작은 네슬레가 진출해 있는 각 나라의 현지 법률이나 관습을 지키는 것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경우 법적 요구사항보다 더욱 엄격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네슬레의 사업규칙 및 행동 강령을 철저하게 준수합니다.
2. 네슬레의 사업운영은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을 바탕으로 합니다.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이란 네슬레의 사업 운영 및 개발은 미래세대가 필요로 하는 자연 및 환경을 훼손하고 보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을 더 넘어서는 최상위의 개념이 바로 ‘공유가치창출’입니다. 장기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들은 일자리 창출, 공공 서비스지원을 위한 세금의 납부, 그리고 일반적인 경제 활동 등을 통하여 주주와 지역사회에 공헌하게 되지만 네슬레의 ‘공유가치창출’은 이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주주와 지역사회의 이익이 함께 만날 수 있는 공통의 분야, 그리고 창출된 가치가 양쪽에 가장 좋은 최선의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분야를 찾아서 활동의 초점을 맞춥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고 해당분야에 대한 잠재적인 공유가치의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지역사회의 관계자들과 함께 협력을 도모하기도 합니다.
이를 위하여 네슬레는 사업을 각 단계별로 분석한 후 향후 가장 효과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개발하는데 할 수 있는 분야를 물, 영양 그리고 농촌지역개발로 선정하였습니다. 이 세가지 분야는 바로 네슬레의 사업 전략에 있어 핵심이 되는 부분이자 또한 네슬레가 사업을 운영하는 나라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